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천시, 캠프마켓에서 힐링을 … 다양한 체험·체육 프로그램 

기사승인 2022.06.22  10:30:53

공유
default_news_ad2

- 드로잉, 우드클래스, 요가, 그라운드 골프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 확대 운영 -
- 캠프마켓 홍보 서포터즈‘캠프파이어’제3기 본격 활동 - 


인천시가 시민들의 여가 선용을 돕고, 캠프마켓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천광역시는 캠프마켓(B구역) 일원에서 오늘 11월까지‘2022년 캠프마켓 오늘&내일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제4회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 사업’일환으로 20여 차례 진행된 ‘캠프마켓 오늘&내일’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보완해, 올해는 시민 체험 및 체육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한다. 

드로잉, 포토, 우드 클래스 협동 벤치 만들기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은 6월부터 11월까지 금, 토요일 주 2회 총 47회가 진행된다. 

지난해와 달리 체육 프로그램을 추가해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데, 요가와 그라운드 골프 체육프로그램‘힐링 인 더 캠프마켓’은 다목적 야외 운동장에서 진행돼 시민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캠프마켓 홈페이지(www.incampmarket.com)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류제범 市 캠프마켓과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가 캠프마켓을 공원으로 만들어 가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 이라면서 “앞으로는 중장기적인 프로그램 운영 방안 마련과 인천시설공단 위탁 운영 등을 검토 꾸준히 시민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캠프마켓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市는 시민참여 강화를 위해 이달 3일 캠프마켓 홍보 서포터즈‘캠프파이어’제3기 발대식을 개최한바 있다.

‘캠프파이어’ 제3기 서포터즈는 19명의 청년이 최종 선발됐는데,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캠프마켓의 역사, 문화와 오염토양 정화사업 등 주요 소식을 발굴해 SNS 채널 등을 활용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서포터즈에게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위촉장과 활동 인정서를 발급하고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더불어 오는 9월 중에는 제4기 캠프파이어 20명을 추가 선발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시민과 지역 청년 또는 인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캠프마켓 홈페이지(www.incampmarket.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순호 기자 tnsgh21721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