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천시민단체, 각 정당 공천과정 유감 성명, 부적적 후보 발표 파장

기사승인 2022.05.25  11:46:02

공유
default_news_ad2

6.1 지방선거 1주일을 앞두고 부천YMCA와 부천YWCA, 부천여성노동자회, 부천환경교육센터 등으로 구성된 부천시민연대회의는 지난 22일 각 정당의 공천기준과 원칙이 무엇인지 심각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며 부적격 후보 추가 발표 성명을 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지방선거는 시민의 대표인 선출직 공직자를 뽑는 중요한 계기이다. 하지만 후보자들의 공천과정에서부터 지역사회 의정평가가 높은 의원이 나번을 받고, 검증되지 않은 후보가 가번을 받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각 정당에서 공천된 후보자들의 전과기록이 유례없이 많아 공천기준과 원칙이 무엇인지 심각한 우려가 제기된다"며"공천은 정당의 고유한 권한이라고 하나 공당으로서 시민들이 납득할만한 기준과 원칙을 제시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을 찾아보기 힘들다"고 비판했다. 

부천시민연대회의는 1차 부적격 후보로 부천가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최초은 후보(부천가선거구)를 선정했다. 시민연대회의는 " 최초은 후보는 당협위원회 사무국장의 자녀로'아빠 찬스'의 수혜자로 인식될 소지가 충분하다. 또 과거 활동 경력 등을 검증한 결과 선출직 공직을 수행하기에는 자격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최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는 "부천시민연대에서 어떤 기준으로 검증을 했는지 의문이다. '아빠 찬스'란 말이 어디서 나왔는지 궁금하다"고 반박했다.

부천시의회 가선거구는 현역시의원인 국민의힘 곽내경 후보가 당내 경선 없이 나번을 배정받아 지역 당원들이 경기도당에서 항의 시위를 하기도 했다.  
 

the복지타임즈 www.bokjibang.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